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추가 
해 보니 롬을 백업 해서 다시 플래싱 된다고 본거 같은데 안되네요. 
보통 휴대폰은 드루이드툴로 가능한데 이건 와치라서 그런지 인식도 안되고, 
보니까 보드 개발 툴로 만들어야 되는거 같네요. 
백업 받아서 하는건 안되네요. 
https://labs.mediatek.com/forums/forums/show/11.page
여기 개발 툴이 필요 한거 같네요. 
어렵네요. 간단하게 생각 될 문제가 아닌듯 이것들이 팔아 먹을려고 펌웨어는 제공 안하는거 같네요. 전세계 찾아봐도 없고, 
중국 사이트 다 뒤져 봐도 한글 펌웨어는 없네요. 
중국 펌웨어를 찾을수 잇는 사이트 가르쳐 드릴게요. 
http://souwangpan.cn/?q=6260
여기서 칩셋 찾으시면 되는데요. 아무리 찾아서 해봐도 한글 버전은 없네요. 에효.
결론은 스마트와치 팔아 먹을려고 펌웨어 제공 안하고, 펌웨어 만들려니 스마트와치는 dz09 같은 용량 얼마 안되는 기기는 추출도 힘들다는 결론이네요. 안드로이드 4.0 이상대 는 MtkDroidTools 이걸로 다 추출 가능 한거 같습니다. 
스마트 시계 사실때 안드로이드 4.0 이상대 버전 깔려 있는 시계 사세요. 완전 개고생 했네요. 
아직은 한글 버전은 팔아 먹을려고 펌웨어 제공도 안되고, 추출도 dz09는 힘들다는 결론이네요. 
훌륭한 개발자분 있으면  rom 파일 넣는 방법 아시는분 있을 까봐 추출롬 올려 놓을게요. 
dz09 개발자 바이두 공유페이지는 찾았는데 여기 한글롬 나오면 올리는 수 밖에는 없을거 같네요. 최신 한글롬을 기다려 보는 수밖에는 없을거 같네요. 
==============================================================================================12월 30
개발 노트
이 방법으로 안되겠네요. 추출한 롬에 주소값이 모든 주소 값인데 이걸 넣을려니 분활을 해야 되네요. 
BIN, BOOTLOADER, ROM, VIVA 이렇게 분활을 해야 넣을수 있는데 자세히 메뉴얼이 없어서 
연구를 더 해 봐야 겟네요.
========================================================================

무슨 일을 그렇게 하는지 전화가 와서 싱가폴에서 잘 못 보냈다고 하네요. 광고는 한글 되는 최신 생산 제품이라고 해놓고, 

중국어 버전을 보내질 않나 나참 어이가 없네요. 

주문한데 인데 나참 또 기다려야 되나 나원
판매자 말로는 받고 켜 봐야 되는데 u8이 한글 되길래 그냥 보냈다고 한글 인줄 알았다 이소리 하네요. ㅠㅠ
에휴 
일단 여긴 반품 시켜 버렷네요. 
네이버에 신버전 판다고 하니 거거 주문 했습니다. 재고를 가지고 파는거 같으니 하루만에 오겠죠. 오면 펌웨어 추출해서 
올려 놓겠습니다. 
진짜 사람들 성의 없이 물건 파네요. 한글 되는지 확인도 안하고 보내고, 진짜 
밑에 올려주신 링크는 최신 펌웨어가 아니네요. 한글도 지원 안되고요. 결론은 추출해서 올리는 수 밖에 없을거 같네요. 
신버전 최신 한글 와치 오면 추출해서 올려 놓겠습니다. 
추출 방법은 의외로 간단 합니다. 

아무 롬 이나 일단 scatter 로 불러 오시구요. 
add -> list 클릭 ->
아주 간단합니다. read back 에 length 를 0x01000000 마추시고, read back 하시면 됩니다. 

그럼 rom 파일 하나 만들어 져 있을 거에요. 이게 롬 백업 된거에요. 이것만 잇음 됩니다.
0x01000000 이건 메모리 크기인데 원래 정보를 읽어와서 이값을 가져와야 되는데 정보 읽기가 잘 안되어서 임의로 크기 강제 적용 해 봣는데 추출 잘 되더군요. 
rom 파일만 있음 다른 거랑 교체 하면 되니 다른 분들도 쉽게 하실수 있을 거에요.
usb  download/readback  체크 되어 있으면 됩니다.
전원을 꺼시고 read back 하신 다음에 전원 버턴 눌러 보세요. 그럼 될거에요.
nor 을 전체 백업 해야 되는데 일단 scat.txt 파일을 만들어서 전체 백업 한걸 넣는 방법으로 해야 되는거 같네요. 분활 할려니 안되네요. 
스마트 폰이면 쉽게 되는데 MtkDroidTools 이게  와치는 드라이버를 못 찾네요. 드라이버만 찾으면 해결 할거 같은데.
롬 전체 백업 한걸 이대로 넣으면 되는거 같은데 잘 안되네요. 


Posted by decompi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