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pae 패치를 서명 없이 하면 부팅시 서명이 없다고 bcd 에러 뜹니다. 

ntkrnlpx.exe 이 서명이 없다나 머라나 

pae 패치가 이전 꺼 인데 마소가 막아 놓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ntkrnlpx.exe 을 보니 서명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서명이 안되었군요. 

그래서 아무 서명이나 우선 서명 해보자 해서 서명을 해봣습니다.

 

makecert -n "CN=XXXXXXXXX" -r -sv ca.pvk ca.cer

certmgr.exe -add ca.cer -s -r localMachine root

signtool signwizard

이렇게 해서 


이렇게 해서 서명이 유효 하게 되었습니다. 이걸 

c:\windows\system32 에 붙여 넣기 교체

그러나 또 다시 서명이 안된다고 그럽니다. 

서명 을 아무거나 하면 안되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certmgr.msc 



서명이 타임 스탬프 서비스 이네요. 이걸 보니까 


배포지점이 이렇구요. 일단 이 서명을 ntkrnlpx.exe  로 옴겨야 되는데 


내보내기로 내보내면 되는데 개인 키가 필요 합니다. 근c데 

ca.cer 서명과 ca.pvk 처럼 pvk 개인 키가 필요 한데 


이렇게 막혀 있습니다. 여기서 막히네요. 개인키만 만들면 ntkrnlpx.exe 여기에다가 서명을 복사 할수 있을거 같은데

서명을 막아 놓은건지 참 마소 머리 아프네요. 

서명 관련된 자료가 없어서 막막하네요. 

드라이버 서명 때문에 설치 안되는 이유도 아마도 서명을 네트워크로 받아 오는데 네트워크 가 막혀서 그런거 같네요. 제가 생각 하기로는 

xbox 콘솔 드라이버 도 서명이 잇을 건데 서명 받아 오는 네트워크 주소가 마소 일거구 제가 hosts 에서 마소 주소를 막아 놓았거던요. 

그래서 서명을 받아 오지 못하는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pae 패치는 서명 없이 로그인 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거 같습니다. 현재로써는 요 . 저 개인 키 만 뽑아 낼수 있다면 가능 할거 같은데 막막하네요.


Posted by decompi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