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바이두 링크가 클릭으로는 잘 안들어 가지는거 같습니다. 직접링크를 주소에서 재실행 해서 주소 로 바로 접속 해보세요.


이전 유출된 RTM 버전과 이번에 마소에서 나온 정식 버전 하고 해쉬값이 틀려서 지금 만들고 있는데 몇가지 설정에서의 옵션들이 인사이드 프리뷰 유출 RTM 과 이번 정식 버전하고 조금 다르네요. 

설정에서의 몇가지 옵션들이 체크 안되던 문제가 정식 버전에서는 다 되는군요. 그래서 지금 레드스톤 정식 버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앱을 안쓰는데 앱 쓰는 버전과 앱 안쓰는 버전을 2개를 만들어야 될지 음 

그리고 서비스 앱 관련된 서비스나 잘 안쓰는 서비스도 죽여서 만들어야 될지 아님 다 살려 놔야 될지 고민좀 해야 겟네요. 사용자 마다 원하는게 다 틀려서 기준 을 잡기가 힘드네요. 

일단 서비스와 앱 살려두고 속도와 광고차단 과 기본 프로그램 정도 만 설정해서 추가된 버전 하고 


데스크탑 전용으로 개인 프로그램 위주로 사용 하시는분 을 위한 버전을 만들 계획 입니다. 

앱은 모든 앱 다 제거 됩니다. 데탑용은

제가 스토어나 앱은 사용 안해서 자체 프로그램 만 사용 가능 하고 최대한 호환 성을 염두에 둔 버전 이렇게 만들 거에요. 2가지 버전만들면 필요한 버전으로 받아가세요. 업데이트는 해 놓겠습니다. 지금 14393.10 까지 나왓군요. 

관리자권한 앱 실행에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FilterAdministratorToken"=dword:00000000

dword:00000000 앱 불가능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FilterAdministratorToken"=dword:00000001

dword:00000001 앱 가능


이번 레드스톤은 업데이트 시에 오피스 2013 오피스 깔면 업데이트 고급 옵션의 windows 업데이트 시 다른 microsoft 제품 업데이트 체크 안했는데도 다 업데이트 해버리는 문제가 잇네요. 업데이트 시 오피스 지우고 하셔야 될듯 이건 vmware에선 정상 작동 되었는데 하드에 설치 하면 그렇네요. 아마도 메인보드 인증된 pc에서는 고급 옵션의 조건들이 자동으로 막혀 버리는듯 하네요.

 

오피스2013이 2016보다 빨라서 설치 했는데 이놈의 업데이트가 보안업데이트 까지 다 해 버리니 용량 작으신 분은 오피스 지우고 설치 하세요. 만들고 나서 보니 이런 문제가 잇네요. vmware에서는 이런문제가 없엇는데

일단 vmware에서 만들어서 무지 깔끔하게 만들어 졋네요.

 

업데이트가 잘 안되시는 분은 인증이 안되서 그런거니 첨부 파일의 정품오피스인증 이 폴더 한번 실행해주세요.

앱 사용가능 버전

확인결과 wim이미지 만들때 무슨 문제가 있엇나 보네요. iso의 boot에서 esd를 불러 오지 못한 문제 지금 수정 해서 다시 올립니다.  v2로 받으시면 vmware에서 잘 불러 올거에요.


앱 제거 서비스 disable 버전 앱 사용못함 설치도 못함

밑에 버전은 전문가 분들만 사용하세요. 되도록이면 위에꺼 사용 하세요. 밑에껀 앱관련 서비스 프로그램 다 사용 못하게 해서 일부 설정들이 작동 안될수 있음 

일부 설정이 안먹히는 게 앱을 분리해 내기가 어렵네요. 월요일날 앱 제거 버전은 다시 만들어 봐야 겠네요. 

마소가 윈도우에 앱을 완전 통합 시켜 버려서 관련 서비스도 엄청 많더군요. 순수 데스크탑으로만 쓸수 있도록 자원 낭비를 안하게 완벽하게 LTSB 같은 버전을 만들 보겠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은 살리고요. 

새로운 버전 기다리신분은 위에 버전을 사용 하시길 밑에 버전은 기본앱 연결이 안되네요. 앱기능을 삭제 하다보니 설정에 약간 문제가 잇음, 지도 서비스도 OFF되엇음 


문제점 

1. 몇일 써보니 농협에 최근입금 계좌가 팝업이 안되네요. 호환성 해도 안되는 ie에 문제가 나오기 시작 하네요. 관공서 도 잘 될지 모르겟네요. 호환성은 이전 버전이 훨 나은듯 하네요.

(이 문제는 adguard 문제였네요. 서비스랑 프로그램 종료 시키고 실행 하니 되네요. 참 별게 다 막네요 에휴)

2. window 업데이트 시 다른 microsoft 제품 업데이트 검색 체크 안되는 문제

여러가지 안되는게 많은듯 하네요. 아직은 시기 상조 인거 같네요. 그냥 이전 버전으로 돌아 가야 할듯 하네요.  

3. 정품 인증도 약간 디지털 라이센스가 안먹히는듯 음 인사이드에선 먹혓는데 다른 종류의 정품으로 나오네요.

4. 스틱노트 가 앱으로 바뀌고 이전 스틱노트를 넣어도 닫기가 안됨 스틱노트는 포기 해야 됨 다른 프로그램도 있지만 마소께 간편해서 사용햇는데 이 버전 쓸려면 스틱노트는 포기해야됨 앱으로 쓰면 상관 없음

5. 에어로는 심볼해도 100%는 안되고 에러 메세지 띄워야 되네요. 

농협 제대로 쓸려면 adguard 지워야 되겠네요. 서비스 종료 해도 자동 재실행 되고 잠깐 종료가 안되니 은행 쓸려면 지우고 해야 될듯 하네요. 그냥 이전 처럼 ublock origin에 https://raw.githubusercontent.com/NativeHyun/HyunGuard/master/General/general.txt

이 필터 적용 하는게 제일 낮네요. 

결론 


마소가 기존의 제어판을 없애고 설정 앱 에 모든 기능 제어 가능 하도록 만든다고 했던 이유가, 메인보드 인증 과 마소 로그인 으로 인증을 대체 하면서 로그인 안하면 제어판 사용 못하도록 만들 계획 인데요. 앱 위주로 윈도우 만들고 있고, 모든 서비스도 앱 위주의 서비스로 윈도우 기능들을 대체 하는거 같은데요. 조직에서 관리 한다는 말이 로그인과 인증 안하면 이제 설정도 못한다는 말인데요. 불편하네요. 고급 설정이 한 예 라고 할수 있겠네요. 조직에서 관리 하는 거랑 

마소 서비스를 그냥 쓰기 싫은 저로선 레드스톤은 불편한 기능들 로 밖에 안보이네요. 

아마도 th2 에서 윈도우 로컬 기능만 사용 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너무 최신 꺼 쓴다고 좋은게 아닌거 같네요. 

코타나도 안되는 마소껄 한국이 소외 받는 불편한 진실 마소꺼 많이 사용 하면 뭐함 코타나도 안되는데 ^^

추가 이전 th2의 서비스 항목과, 레드스톤 서비스 항목들을 둘러 보니 레드스톤에서 앱관련 서비스들이 대거 추가 된걸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레드스톤이 앱 위주로 모든 프로그램을 마소 조직이 관리 하고 제어 할수 있도록 서비스등과 설정 등을 앱 위주 서비스로 대거 추가 되고 바꾸고 관리자 권한 즉 이제 레드스톤에서는 관리자 권한 administrator 란게 아주 권한이 축소 되고 로그인 권한 (마소로그인) 권한이 확대 된 느낌이네요. 이래서 제가 th2가 낮다고 생각 하는 이유가 되겠네요. 쓰는 사람에 따라 생각 하는게 다르겠지만 휴대폰 하고 연동 할 필요 성도 못 느끼고 코타나도 못 쓰는 현 사항에서는 레드스톤의 트윅은 불필요 하다는 생각이네요.  


Posted by decompiler
|